Diaspora

Diaspora

Diaspora의 스틸사진
감독
SHEKH ALMAMUN
상영시간
23'
제작국가
Korea
장르
Drama
출시년도 2016
색채
컬러
포맷
HD
화면비율
16:9
자막
Korean+English
배급

상영정보

(E)삶의 공간: 만들다
Domestic Film
2017/06/03(Sat) 11:50
마로니에공원
2017/06/04(Sun) 14:20
다목적홀

시놉시스

Jamal, an immigrant worker from Syria, became a refugee due to the Syrian Civil War. He works at a factory with another immigrant worker Raju. Jamal feels lonely when he thinks about his family in Syria. And there is Soon-Young, who was separated with her family during the Korean War. Jamal and Soon-Young both share the pain of separation with family due to the war. Although they became refugees for different reasons, they comfort each other.  

감독소개

섹알마문

SHEKH ALMAMUN

4년전부터 영상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다큐멘터리와 극영화 장르를 가리지 않고 내가 이야기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영상으로 담는 작업에 큰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지금은 아시아 미디어 컬쳐팩토리에서 활동 하고 있습니다.

작품해설

사람들은 각기 다른 이유로 어떤 공간에 머문다. 누군가는 어쩔 수 없이 그 공간에 머물러야 한다. 자말에게 한국은 그런 곳이 되었다. 어떤 이유로 한국에서 노동자가 되었지만, 전쟁으로 인해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되었다. 한국은 이제, 자말이 어쩔 수 없이 머물러야 하는 공간이다. 익숙한 친구도, 일상도 없는 낯선 공간. 하지만 새로운 공간에서도 삶은 계속되기에, 자말은 어쩔 수 없어도 살아야 한다.
어쩔 수 없는 존재를 우리는 환영하고 있지 않다. 출입국 관리소에서 돌아오는 자말의 발걸음은 환대받지 못한 이의 발걸음이다. 그런 자말을 환대할 줄 아는 건, 그 당신도 전쟁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 공간을 살아야 했던 순영이다.
환대받지 못하지만 살아야 하므로 머물지만, 여전히 잘 살아가고 싶은 이들의 불온한 연대, 그들은 그렇게 새로운 공간에서의 삶을 만들어간다.

인권해설

스틸컷

피난 스틸컷1
피난 스틸컷2
피난 스틸컷3